▒ 동부고시학원 ▒
수험가이드
학원 모의고사
기출문제
강의자료
 
수험가이드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수험생이 알고 싶어하는 공무원 채용시험의 모든 것”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57회 작성일 14-07-18 10:05

본문

공무원 시험준비 참 어렵죠?  특히, 국가직 9급공채 지역별 구분모집과 지방직 9급 공채 거주지 제한 규정은 헷갈리기도 하구요. 실제로 응시원서를 잘못접수하고 필기시험에 합격했지만, 응시 자격 미충족으로 필기시험합격이 최종 취소되는 사례가 매년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제 이런 일은 그만!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는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종합 안내서가 탄생했습니다

안전행정부는 그간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시험계획 공고문, 채용시험 안내서(소책자) 등을 통해 시험정보를 제공해 왔으나, 시험제도와 일정 등을 단순 나열하는 수준으로 정작 궁금한 정보는 얻기가 힘들다는 수험생등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를 통해 7월 11일부터 “수험생이 알고 싶어하는 공무원 채용시험의 모든 것”을 담은 공무원 채용시험 종합 안내서를  전자북(E-book)으로 제공합니다

이번에 제작한 종합 안내서는 기존 시험정보 제공채널을 통합해 원스톱으로 제공하는데요. 안내서는 공무원 시험을 처음 준비하는 수험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시험 준비단계부터 최종합격자 발표 후 부처배정 단계까지의 시험절차 순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채용시험 종합 안내서 목차


1. 공직을 향한 꿈, 여기서 시작됩니다.
2. 시험공고문, 꼼꼼히 확인 합시다.
3. 공무원이 되기 위한 자격요건, 다음과 같습니다.
4. 응시원서 접수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5. 공직의 문, 다양한 사람에게 열려 있습니다.
6. 채용시험 가산특전, 필수 확인사항입니다.
7. 공정한 룰! 누구나 지켜야만 합니다.
8. 엄정하고 공정한 시험절차(출제,진행,채점, 면접 등) 이렇게 진행됩니다.
9. 공직에 들어서는 첫걸음 입니다.
10. 알아두면 유용한 자료(연도별 모집단위 경쟁률현황, 합격선현황, 합격자평균연령 및 성별 합격 현황

특히, 최근 신설·개선된 사항이나, 수험생 착오발생 소지가 많았던 내용 위주로 사례를 들어 자세하게 설명하는 한편, 수험생의 실제 민원을 토대로 작성한 400여종의 Q&A, 채용통계 및 관련법령도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야겠죠?

안내서는 온라인 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북(E-book)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수험생은 전체 내용을 다 볼 필요없이 ´목차 또는 키워드 검색‘ 기능을 통해 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담당자 이메일 문의 기능을 통해 추가적인 질의도 가능합니다.

더불어 안행부는 오는 7월 26일(토) 시행예정인 7급공채 필기시험을 앞두고 인터넷 등에서 얻은 부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잘못된 방식으로 답항을 표기해 득점 불인정 등의 불이익을 받은 수험생 실수사례를 모아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게시했습니다.

수험생은 안전행정부가 공고하는 응시자 준수사항에 따라 컴퓨터용 수성사인펜만을 사용해 답항을 올바르게 표기해야 하는데요. 만약, 연필·적색볼펜 또는 농도가 옅은 사인펜 등을 사용하거나, 점 또는 사선 등으로 답항의 전부가 아닌 일부만 표기한 경우에는 답안지 판독결과에 따라 득점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4585A4E53BF720B120CB0\"

수험생 주요 실수 유형


1. 연필, 볼펜, 형광펜, 적색볼펜 등 미지정펜으로 답을 표기한 경우
2. 잘못된 방식으로 답항의 일부가 아닌 일부만 표기된 경우
3. 답항의 숫자가 보일 정도로 농도가 옅은 사인펜으로 표기한 경우
4. 예비 마킹을 하고 다른 답항에 정답을 표기한 경우
5. 부주의한실수로 특정문항에 두 개의 답항을 표기한 경우
6. 답항을 너무 크게 칠해 다른 답항으로 번진 경우
7. 수정테이프를 사용하면서 불안전하게 처리한 경우

매 시험마다 공고하는 응시자 준수사항과 이번에 게시한 수험생 주요 실수유형 등을 꼭 확인해보시구요. 안타깝게 불이익을 받는 수험생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이번 공무원 채용시험 전반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모두 담은 종합 안내서가 여러분의 공직에 대한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