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고시학원 ▒
7급/9급
검찰/교정/보호
경찰
소방
공사/공단
 
7급/9급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출산·육아 지원 인사제도 안내서 첫 발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0회 작성일 23-07-12 10:48

본문

임신·출산 및 육아 지원 인사제도를 제대로 알고 바르게 사용하도록 돕기 위한 안내서(가이드북)가 처음으로 발간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초저출산 극복 노력의 일환으로 임신·출산 및 육아 지원 인사제도 내용 등을 정리한 '행복한 출산·양육을 위한 공무원 인사제도 활용 안내서'를 제작해 각 부처에 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안내서는 휴직·휴가·보수·맞춤형 복지 등 개별규정으로 따로 규정돼 있는 임신·출산 및 육아 지원 인사제도를 종합해 묶은 것이 특징이다.

 

 인사제도를 잘 모르는 공무원이라도 한눈에 이해해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내용을 알기 쉽게 간추려 담았다.

 

 또한 실제 제도 활용 시 제기될 수 있는 궁금증을 질의응답(Q&A)과 사례, 도움말(TIP) 등 다양한 형식으로 풀어 안내서 하나로도 제도 활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한눈에 쉽게 정리한 홍보물(리플릿)도 제작·배포해 일선 공무원의 접근성도 높였다.

 

 안내서는 인사처 누리집(www.mpm.go.kr)을 통해 누구든지 내려받을 수 있다.

 

 앞서 인사처는 '신혼 및 다자녀 육아 공무원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출산·육아 관련 고민과 애로점 등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성훈 인사혁신국장은 "초저출산 극복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과 맞닿아 있는 범정부적 과제"라며 "임신·출산을 준비 중이거나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공무원들이 관련 인사제도를 제대로 알고 활용하여 저출산 극복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3-07-12 10:56:03 경찰직_수험뉴스에서 이동 됨]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