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고시학원 ▒
7급/9급
검찰/교정/보호
경찰
소방
공사/공단
 
7급/9급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공무상 재해 공무원, 가상세계서 직무복귀 상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3회 작성일 23-07-12 10:04

본문

공무상 재해를 입은 공무원(공상 공무원)의 직무복귀를 돕기 위한 상담회가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에서 열렸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인사관리·심리·재활 등 공상 공무원에게 필요한 내용의 상담을 지원하는 '공상 공무원 직무복귀 확장가상세계 상담회'를 13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인사, 재활 등 업무와 관련된 고민을 온라인에서 편히 상담할 수 있도록 확장가상세계 체계(플랫폼)를 활용했다.
 
 확장가상세계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아바타를 직접 골라 분야별로 구분된 가상상담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 참석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기 때문이다.

 

 올해는 직무 복귀를 앞두고 있거나 직무에 복귀했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방, 교육직 등 공상공무원 13명이 참여해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상담을 받았다.

 

 상담회에는 ▲소방청 인사제도 담당자 ▲소청심사위원회 인사고충 상담관 ▲공무원연금공단 재활사업 담당자 ▲공무원 마음건강센터 심리상담사 등이 참여해 인사관리‧심리‧재활 등 공상 공무원의 상황에 맞는 상담을 제공했다.

 

 소방청 인사제도 담당자는 복귀 시점이나 희망보직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고, 소청심사위원회는 인사 고충제도 등을 안내했다.
 
 공무원연금공단과 공무원마음건강센터는 각각 재해보상 절차와 의료 및 사회‧직업 등의 재활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정신건강 진단 및 심리검사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인사처는 공상 공무원들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직무 복귀를 위해 상담회 종료 후, 만족도 조사도 실시해 지속적으로 상담회 구성과 내용 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구혜리 재해보상정책담당관은 "이번 상담회가 공무상 재해를 입은 공무원의 직무 복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직무 복귀‧적응 프로그램 개발과 상담 확대, 제도개선 등을 통해 공상 공무원이 원활하게 직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확장가상세계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3-07-12 10:56:03 경찰직_수험뉴스에서 이동 됨]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